Share shea

Share dreams

 

"시어열매를 통한 ​상생의 나눔"

Vision & Goal

​비전과 목표

아프리카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우간다는 땅이 비옥하고 밀림이 우거져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그곳에서 자라는 시어열매는, 닐로티카(Nilotica) 종으로, 서아프리카산 시어열매에 비해 올레산 함량이 높아 피부흡수율이 뛰어나고, 질감이 부드러울 뿐 아니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어(SHEA)나무는 수세기 동안 아프리카 원주민에게 주요 식량과 피부치료제를 공급해 주는 소중한 자원이었으며,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현재,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을 필두로 하여 다양한 바이오 산업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6 등 필수지방산을 비롯한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는 시어버터는 보습, 노화방지, 항염 등의 효과가 있으며, 이를 활용한 화장품, 의약산업에서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과업계에서는 초콜릿 가공에서 코코아 버터를 대체하는 재료로 시어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품종의 우수성에도 불구하고, 동아프리카는 서아프리카에 비해, 아직 시어산업 다양화가 구축되어 있지 않습니다.
 

withshea는 (주)라온즈가 주도적으로 이끄는 시어 가치사슬 사업입니다. 풍부한 자원과 잠재력이 있는 우간다 시어열매 재배지역 농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직접 가공시설을 운영함으로써 우간다 시어 산업 발전에 기여, 또한 수익을 시어나무 조림 및 연구를 통해 재투자하는 지속가능한 발전 모델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withshea Model : Shea Value Chain

위드시어 사업모델

품질 교육을 통한

생산자협동조합
​역량강화

고품질-고효율의
어 가공품 생산

시어나무 조림
및 R&D를 통한

​생산성 확대

GSA Membership

​한국 최초의 GSA 멤버십

㈜라온즈는 한국 최초로 GSA 멤버십을 취득한 기업으로 시어 산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환경을 보호하여 지속가능한 사업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GSA(Global Shea Alliance, 글로벌 시어 얼라이언스)는 시어 산업에 종사하는 여성 단체, 브랜드와 리테일 및 공급 업체, NGO 등 35개국 500여개의 회원 단체를 가지고 있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GSA는 공공-민간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도모하며, 품질 관리 및 기준을 만들고 식품 및 화장품 시장에서의 시어 수요를 촉진합니다. GSA의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은 여성 역량 강화, 지역 사회개발, 근무 환경 개선 및 생태계 보호 등 4가지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Our partners

​우리의 파트너

1/1
 

Our partners

withshea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주)라온즈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길 15-3 7층 | Tel.02-425-6634 | shea@laonz.net

Copyright ©2020 LAONZ Co., Ltd. All rights reserved.